애플왓치 시리즈2

Apple 2016. 9. 13. 22:50
애플은 시계형 웨어러블 단말 (스마트 워치) "애플왓치"의 차세대 모델 "애플왓치 시리즈2"를 발표했다. 

50m까지 잠수가 가능하며 내장 GPS 탑재해, 운동 및 건강 관련기능을 추가했다. 미국, 일본, 중국 등 25여 개국에서 9 월 9 일부터 주문을 받아 9월 16일에 판매를 시작한다.  애플왓치 시리즈2(Apple Watch Series 2)는 팔에 장착한 채로 수영, 서핑을 할 수 있다. 수영에 관해서는 수영장과 바다 등과 같은 자연 환경 두 가지에서 몇 시간에 걸쳐 조사를 반복했다. 랩타임 측정, 랩 평균 속도 추적, 스트로크 타입을 자동 판단하여 열량 소비량의 정확한 계산이 가능하다.  GPS 기능을 내장하여 아이폰을 휴대하지 않아도, 걷기나 달리기, 자전거 타기 등 야외 운동시 보다 더 정밀한 거리와 속도를 기록 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로운 듀얼 코어칩 S2를 탑재하여 기존 모델보다 처리속도가 최대 50 % 향상되었고 새로운 GPU는 그래픽 성능이 2 배로 향상 되었다. 또한 기존보다 2배 밝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다.  경량 알루미늄 또는 스테인레스스틸 케이스와 다양한 밴드를 선택할 수 있는 애플왓치 시리즈2는OS에 "watchOS 3"을 탑재 한다. 가격은 369 달러이다. watchOS 3은 9 월 13 일 무상 업데이트의 배포를 시작한다.



Posted by 강부자아들
,
 알파고로 유명한 DeepMind는 Google에 인수되었다. 영국에 있는 구글 DeepMind는 알파고에 이어서 현지 시간 2016 년 9 월 9 일, 인간 음성에 가까운 음성 합성 시스템인 WaveNet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기존의 뛰어난 텍스트 음성 변환 시스템(TTS: Text To Speech)보다 자연스럽고 "실제 인간 음성과의 격차를 50 % 이상 줄였다" 발표하였다.
 WaveNet은 Deep Neural Networks(DNN)을 이용하여 실제 인간의 목소리를 샘플링하여 합성 음성을 생성한다. 음성 품질 평가법 "Mean Opinion Scores (MOS)"을 이용하여 영어와 중국어 (북경어)에서 테스트 한 결과, 영어는 인간의 음성이 MOS 값 4.55 인 반면, Google의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은 3.86, WaveNet은 4.21을 획득했다. 북경어는 인간의 음성이 4.21에서 Google의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은 3.79, WaveNet는 4.08이었다. 
 기존의 텍스트 음성 변환 기능의 대부분이 음성의 조각을 기록한 방대한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채용하고 있다. 동일인의 음성 조각을 이어 맞추기 위해 다른 사람의 음성을 바꾸거나 감정을 표현하거나 하려면 새로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할 필요가 있었다. 음성을 생성하는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인수로 하여 저장하는 방법도 있지만,이 경우 지금까지 적어도 영어와 같은 언어에서는 자연 스러움이 결여된 기계적인 음성 경향이 있다.  이러한 방법에 WaveNet 음성 신호의 RAW 파형을 직접 모델링한다. 남성의 목소리, 여자 목소리 분위기가 다른 소리를 생성할 소리가 되지는 휴식할 입의 움직임도 학습한다. https://deepmind.com/blog/wavenet-generative-model-raw-audio/



Posted by 강부자아들
,

Google Fusion Tables의 SQL API를 이용하려면 OAuth 2.0나 Client Login을 이용해야 한다.

나는 OAuth 2.0 인증을 통해 사용자 인증을 하기로 결정하였다. 서버 측은 Node.js 프레임워크를 이용하기로 결정하고 인증을 위해 NPM중 passport라는 Node.js용 인증 프레임워크를 선택하였다.

 

 

우선 "모던 웹을 위한 Node.js프로그래밍"이라는 책을 보고 기본적인 Node.js에 대한 이해와 Express 프레임워크, ejs, haml 같은 개념을 익혔다.

이후에 아래와 가은 명령어로 passport를 설치 해준다.

npm install passport
					

https://github.com/jaredhanson/passport 가면 passport 에 대한 설명을 볼 수 있다.

 

passport는 Strategies라는 형태로 각각의 서비스에 맞는 인증 방법을 제공한다. 또한 Google의 OAuth Strategy에 맞게 아래의 패키지도 설치해준다.

npm install passport-google-oauth

 

 

내가 하고자 하는 것은 passport를 통하여 Google 로그인을 OAuth 2.0의 방법으로 하고 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 https://code.google.com/apis/console/에 가서 기본적인 등록을 맞추고

"Create an OAuth 2.0 client ID…"를 눌러 OAuth 2.0 클라이언트 아이디를 생성한다.

 

내가 만들 것은 Web application이기 때문에 이것을 선택하고, site이름에 알맞은 프로토콜과 url을 넣어주면 된다. 참고로 나와 같은 경우는 방화벽 때문인지 무언인지 모르겠지만 IP등록하려니 자꾸 오류가 떠서 그냥 127.0.0.1:3000로 적어서 테스트만 해보았다.

 

아래그림과 같이 Client ID와 Client secret 키를 얻는데 그 값을 node_modules\passport-google-oauth\examples\oauth2에 app.js 파일에 붙여 넣는다. 그리고 한가지를 세팅을 더 해 주어야 하는데 Redirect URIs가 oauth2callback으로 되어 있으므로 "Edit setting"에 가서 app.js에 있는 callbackURL의 주소와 맞춰 주어야 한다.

 

 

Posted by 강부자아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