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 The new iPad 1호 개통 고객을 비롯하여 해외에서 구매한 뉴 아이패드를 국내에서 개통한다면
    도대체 어떤 네트워크를 이용하게 될까요?


 

▲ 클릭하시면 해당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뉴 아이패드에서 현재 지원되는 LTE 주파수 대역은 700, 2100Mhz로 국내의 LTE 주파수 대역대와는 상이한데요. 따라서 현재는 미국과 캐나다 지역에서만 LTE 지원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4G LTE는, 미국에서는 AT&T, Verizon 네트워크에서만, 캐나다에서는 Bell, Rogers, Telus 네트워크에서만 지원됩니다.




Q2. 그럼, 우리나라에서 해외에서 구매한 뉴아이패드를 개통하거나, 향후 뉴 아이패드가 국내 출시된다면 도대체 어떤 네트워크를 이용하게 될까요?


 
여기서 궁금증이 생긴 올레모바일 지니어스가 알아봤습니다 ^^
현재 뉴 아이패드 국내 1호 개통 고객님이신 김대우님께서는 저희 KT에서는 HSPA+망이 활성화된(지역 확인 필요) 안양 지역에 계시기 때문에, HSPA+ 네트워크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HSPA+망이 뭔지 또 찾아봤습니다!



 

기존의 고속패킷 통신 보다 진화된 통신 규격으로 최대 다운로드 속도는 21Mbps 가능.국내에서는  SKT/KT만 이용 가능합니다.

2010년 12월 중순 국제통신연합(ITU)에서 LTE, Wimax(와이브로)는 물론, HSPA+ 역시 4G 기술에 포함시킬 수 있다라고 발표함에 따라 현재는 4세대(G) 이동통신 기술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S2, 갤럭시탭 등 작년에 인기를 끌었던 대중적인 스마트 기기들 역시HSPA+ 네트워크를 이미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4G 스마트폰의 범주에 HSPA+ 네트워크 지원 단말까지 포함시켜 통계를 내고 있습니다.





 


         (* 해당 네트워크의 실제 측정 속도는 접속하는 지역의 무선 트래픽 환경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전송 속도를 알아보면 확실히 LTE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HSPA+망 역시 고속의 네트워크라 불리울 만한 수준이네요. 그럼, 해외에서 뉴 아이패드를 구매한 후 KT에서 개통하거나 향후 뉴 아이패드가 국내에 출시된다면… KT에서 이용가능한 네트워크는 4세대의 범주에 들 수 있는 HSPA+ 네트워크라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기서 확실하게 KT에서 현재 HSPA+ 네트워크가 어느 지역에서 이용 가능한지까지 알아봐야 똑똑한 지니어스라 할 수 있겠죠!:-)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Posted by 강부자아들
,